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멀티플레이 게임 만들기]7. HUD - Widget 만들기 본문
이번시간에는 HUD를 만들거에여
게임을 하면 게임화면에 플레이어 레벨이라던지 체력이 보여야겠죠?
이번시간에 만들어볼게요
먼저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어줄게요.
유저 인터페이스 -> 위젯 블루프린트 클릭하시고
사용자 위젯으로 만들게요
클릭하시고 이름을 지어주세요 보통 접두사WBP_이름으로 지어요
위젯 블루프린트로 가서 캔버스 패널 추가해줄게요
드래그 해주시고
저는 간단하게 체력바부터 만들어볼게요
프로그레스 바 만들어줄게요.
드래고 해주시고 원하는 위치에 넣어줄게요.
저는 왼쪽대각선 아래에다 넣을게요.
원하는 위치에 넣어주시면 돼요
앵커는 대각선 아래로 해줄게요.
그리고 체력바가 밋밋하니깐 꾸며볼게요.
먼저 보통 체력바는 빨간색이니깐 빨간색으로 바꿔줄게요.
컬러와 퍼센트를 올려주면 체력 퍼센트만큼 빨간색으로 칠해져요,
배경이미지도 바꿔볼게요.
스타일 -> 배경이미지 -> 색조 알파를 0.1로 해볼게요.
그럼 배경이미지가 투명해진것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원하시는걸로 디자인 해주시면 돼요.
저는 동그랗게 해봤어요!
디자인을 했으면 텍스트도 넣어줄게요.
텍스트를 드래그 해줘서 원하는 위치에 넣어줄게요.
저는 체력바 앞에 넣어줬어요.
저는 UI는 블루프린트에서 할거라 변수 여부를 꼭 체크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블루프린트에서 변수를 가져올 수 있어요!
이번에는 위젯만 만들고 다음에 C++에서 위젯을 만들고 화면에 보이게 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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