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멀티플레이 게임 만들기] 4. 스킬 만들기 본문
이번에는 스킬 하나를 만들어볼게요!
먼저 스킬 애니메이션이 필요한대 저는 Mixamo에서 가져올게요
여기는 공짜로 애니메이션을 갖고올 수 있어서 좋은데 대신 리타겟팅을 해줘야돼여 아래 링크를 통해 리타겟팅 하는법 올려둘게요
[UE5]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스켈레톤 메시가 다른 애니메이션을 쓰고 싶을 때 쓰는 리타겟팅 알아보게요 먼저 애니메이션->리타기팅->IK 릭은 선택해줍니다. 디테일에서 메시를 선택해줄게요 이젠 뼈를 서로 비슷하게 맞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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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저는 루트모션을 사용할건데 Mixamo에서 가져온 메시는 루트가 없어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어요
[UE5] 언리얼 Mixamo 루트모션 적용
언리얼에서 애니메이션을 가지고싶을 때 Mixamo에서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Mixamo는 매쉬에 Root가 없다. 만드는법을 알아보자. 1. 먼저 깃허브에 들어가서 설치 https://github.com/enziop/mixamo_converter G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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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두가지 과정을 거쳐서 저는 애니메이션 하나를 갖고왔어요
저는 위에와 같이 위에서 찍는 애니메이션을 리타겟팅 해줬습니다.
애니메이션이 너무 심심해서 사운드와 파티클 트레일을 넣어볼게요
먼저 에셋은 1편에서 다운받은 Pargon에셋을 사용했어요
먼저 사운드먼저 넣어줄게요
노티파이에서 우클릭 눌러줍니다
사운드 재생을 추가해줄게요
사운드는 아래와 같은걸로 추가해줬어요
그럼 저 지점이 올때마다 사운드를 자동으로 재생해줘요
다음으로 파티클을 추가해줄게요
아래와 같이 트랙->노티파이 추가해줄게요
파티클 추가를 눌러줄게요
검이 땅에 찍을 때 파티클을 재생할거에요
위치를 잘 맞쳐주세요
캐릭터가 내려 꽂을 때 파티클을 재생해요
하지만 몸쪽으로 떨어지죠.. 저는 무기가 내려찍는곳에서 파티클을 재생하고 싶어요
오른쪽에 소켓을 설정해주시면 원하는 위치에서 파티클을 재생할 수 있어요
저는 Weapon_Socket을 하나 만들어줬어요.
글고 다시 재생해보면
무기가 내려찍는곳 앞에 떨어진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런방법으로 파티클과 사운드를 애니메이션에 추가할 수 있어요
트레일도 추가해볼게요
노티파이 트랙을 하나 더 만들어주시고 트레일 하나 만들어줄게요
오른쪽 템플릿을 에셋에 있던 Trail을 추가해줄게요
트레일을 추가 시킬러면 소켓이 두개 필요해요
첫번째 소켓에서 두번째 소켓까지 트레일을 재생시켜줘요
저는 무기 끝과 무기 손잡이 위치 소켓을 넣어줄게요
그리고 트레일 재생길이도 설정해주시면 위에와 같이
트레일이 설정된걸 볼 수 있어요.
파티클을 하나 더 추가시켜볼게요
위와같은 위치에 추가 시켜줬어요
사운드를 하나 더 추가시켜줄건데
내려찍을때 번개같은 사운드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사운드는 아래링크에서 다운받았어요
https://pixabay.com/ko/sound-effects/
여기서 다운받은것은 MP4라 언리얼은 Wav을 사용해서 바꿔줘야돼여 아래링크에서 바꿔줬어요
Online MP3 Cutter - Cut Songs, Make Ringtones
Download result Use several features at once if necessary – shift pitch, change volume or speed. Save music into one of the available output formats depending on your needs or preferences.
mp3cut.net
가져온 사운드는 아래와같이 사운드도 추가해줬어요 방법은 동일해요
이번스킬을 여기까지만 해볼게요 파티클이랑 사운드는 원하시는걸로 하시면 되요
만든 애니메이션을 애니메이션몽타주로 만들어줄게요
애님몽타주 생성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몽타주가 생성됩니다.
전
후
좀더 그럴싸해졌죠?
이번에는 스킬하나를 만들어봤어요
다음에 이어서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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