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본문
스켈레톤 메시가 다른 애니메이션을 쓰고 싶을 때 쓰는 리타겟팅 알아보게요
먼저 애니메이션->리타기팅->IK 릭은 선택해줍니다.
디테일에서 메시를 선택해줄게요
이젠 뼈를 서로 비슷하게 맞쳐줄거에요
Pelivs(Hips) 을 루트로 설정해줍니다.
뼈마다 새 리타깃 체인을 만들어줄거에요 만들 때 뼈가 상대방이랑 비슷해야 똑같이 움직이겠죠?
하나하나 만든것보다 3개를 합쳐서 하는게 낫겟죠 단 목뼈는 목뼈끼리 해야겠죠..
아래와 같이 만들어줍니다.
이제 리타기팅 할 다른 객체도 똑같이 해줍니다.
저는 위에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을 아래 캐릭터한테 주고싶으니
애니메이션 -> 리타기팅 -> IK 리타기터를 선택해줍니다.
그다음 디테일 창에서 소스(넘겨줄 캐릭터) 타겟(받을 캐릭터)를 설정해주고 타겟 오프셋을 옮겨줄게요
포즈를 서로 맞춰줘야 돼여 Mixamo에서 다운받았다면 T-Pose에요
맞추기 더 쉽게 타겟을 T-Pose로 바꿔줄게요.
편집 눌러줍니다. (한참 찾았네..)
같은 포즈로 맞쳐주고 애니메이션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같은 애니메이션을 하는것을 볼 수 있음
참고로 루트모션 애니메이션을 리타겟팅하고 싶으면
Root체인을 추가하고 Globally Scaled로 바꿔줘야한다.
애니메이션을 이제 갖고오겠다.
선택된 애니메이션 익스포트를 해줍니다.
원하는 풀더에 넣고 익스포트!
짜잔 그러면 Mixamo에서 다운받은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음
짝짝짝
루트모션은 왠지 모르겠지만.. 몽타주에서만 재생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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