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61 [UE5] TSubclassOf TSubclassOf란?정의:TSubclassOf는 Unreal Engine에서 특정 기본 클래스(예: AActor, UDamageType 등)를 상속하는 클래스 타입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템플릿 클래스(템플릿 메타데이)입니다.내부적으로는 UClass*를 저장하지만, 템플릿 인자로 지정한 클래스나 그 자식 클래스만을 허용하여 타입 안정성을 보장합니다.메타클래스 역할:TSubclassOf 변수는 클래스 자체의 정보를 담고 있으므로, 이를 이용해 액터를 동적으로 스폰하거나, 블루프린트에서 특정 클래스만 선택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메타클래스는 간단하게 UPROPERTY매크로로 선언된 변수들을 하나의 UClass로 저장한 데이터 집합체라고 생각하면 된다. TSubclassOf를 사용하는 이유.. 2025. 4. 6.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