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멀티플레이 게임 만들기] 5. 스킬 만들기2 본문
이번에도 스킬을 만들 거예요
저는 8개의 스킬을 사용한 전투방식을 생각하고 있어요
이번 스킬을 마지막으로 올리고 나머지 6개의 스킬 만드는 법은 비슷하니 안 올리도록 할게요.
두 번째 스킬을 만들어볼게요
두 번째 스킬은 이동기 및 공격스킬이에요
이렇게 앞으로 나가면서 공격하는 스킬이에요
근데 뭔가 쫌 밋밋해서 꾸며볼게요
먼저 사운드 먼저 넣어볼게요
저번시간 마찬가지로
노티파이를 추가해 줄게요
사운드를 재생하고 싶은 위치에 맞혀주면 그 시간대에 자동으로 재생돼요.
두 번째로는 이동기치곤 너무 느린 거 같아서 속도 좀 올리려고 해요.
왼쪽 에셋 디테일에 속도 스케일이 1로 설정되어 있는데 쫌 빠르게 올려볼게요
1.8로 올려볼게요
확실히 조금 빨리 진 거 같아요
저는 만족해서 1.8로 할게요
루트모션을 활용할 거니 루트모션도 체크해 줄게요.
루트모션 활성화를 해줄게요.
루트모션을 이용할 건데 거리가 너무 짧은 거 같아요
한번 돌려서 확인해 볼게요
스켈레톤 트리에서 루트를 눌러볼게요
그리고 영상 끝지점 가서 보면
루트지점에서 저 정도 움직인 걸 볼 수 있어요.
아 보시려면 루트모션을 해제하시고 보셔야 돼요
이동 거리를 조금 더 늘려줄게요.
취향차이니 원하시는 만큼 해주세요.
먼저 첫 번째 지점에서 키 추가를 해줄게요.
키추가를 누른 다음에
Root를 선택하고 영상 끝지점으로 가주세요
간다음에 원하는 거리만큼 움직여줄게요.
그리고 키추가를 눌러줄게요.
그리고 재생해 보시면 이동거리가 늘어나신 것을 볼 수 있어요.
트레일을 추가해 볼게요
저번이랑 마찬가지로 노티파이 트랙 추가한 다음에 트레일을 추가할게요
첫 번째 소캣 두 번째 소캣을 지정하고 재생할 만큼 늘려주시면 돼요
그럼 검을 휘두를 때 선택한 지점에 트레일이 생겨요
훨씬 보기 좋아졌어요.
마지막으로 파티클 하나만 더 추가해 볼게요
검을 휘두르면서 움직일 때 지나간 자리에 파티클을 추가해 줬어요
한번 비교해 볼게요
전
후
확실히 더 멋있어졌죠
이제 이 애니메이션을 몽타주로 만들어보고 테스트해 볼게요
몽타주 만들어주고
캐릭터 블루프린트로 가서
키보드 이벤트로 몽타주 재생을 해줄게요
그리고 실행해 보면
실행 중에 키보드를 누르면 해당 애니메이션이 재생돼요
이번 스킬을 마지막으로 스킬구현은 같은 작업 반복이라 안 올리려고 해요
저는 8개의 스킬을 생각하고 있어요.
8개의 스킬을 만들고 글을 쓸려고 해요
그럼 다음글에 이어서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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