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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안선생 2023. 12. 22. 23:08

 

스켈레톤 메시가 다른 애니메이션을 쓰고 싶을 때 쓰는 리타겟팅 알아보게요

 

먼저 애니메이션->리타기팅->IK 릭은 선택해줍니다.

 

 

디테일에서 메시를 선택해줄게요

 

 

이젠 뼈를 서로 비슷하게 맞쳐줄거에요 

 

Pelivs(Hips) 을 루트로 설정해줍니다.

 

 

뼈마다 새 리타깃 체인을 만들어줄거에요 만들 때 뼈가 상대방이랑 비슷해야 똑같이 움직이겠죠? 

 

 

 

하나하나 만든것보다 3개를 합쳐서 하는게 낫겟죠 단 목뼈는 목뼈끼리 해야겠죠..

 

 

아래와 같이 만들어줍니다.

이제 리타기팅 할 다른 객체도 똑같이 해줍니다.

 

 

저는 위에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을 아래 캐릭터한테 주고싶으니 

 

애니메이션 -> 리타기팅 -> IK 리타기터를 선택해줍니다.

 

그다음 디테일 창에서 소스(넘겨줄 캐릭터) 타겟(받을 캐릭터)를 설정해주고 타겟 오프셋을 옮겨줄게요

 

포즈를 서로 맞춰줘야 돼여 Mixamo에서 다운받았다면 T-Pose에요 

 

맞추기 더 쉽게 타겟을 T-Pose로 바꿔줄게요.

편집 눌러줍니다. (한참 찾았네..)

 

 

같은 포즈로 맞쳐주고 애니메이션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같은 애니메이션을 하는것을 볼 수 있음

 

참고로 루트모션 애니메이션을 리타겟팅하고 싶으면 

Root체인을 추가하고 Globally Scaled로 바꿔줘야한다.

 

 

애니메이션을 이제 갖고오겠다.

 

선택된 애니메이션 익스포트를 해줍니다.

 

원하는 풀더에 넣고 익스포트!

 

짜잔 그러면 Mixamo에서 다운받은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음

 

짝짝짝

 

루트모션은 왠지 모르겠지만.. 몽타주에서만 재생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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