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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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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동적으로 머티리얼을 변경하는 방법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외형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은 몰입감을 높이고 플레이어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피로도에 따른 외형 변화, 기분에 따른 표정 변화, 날씨나 환경에 따른 의상 변화 등을 통해 게임의 현실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동적인 외형 변화는 언리얼 엔진에서 머티리얼을 동적으로 조작하여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SetCustomPrimitiveDataFloat 함수를 활용하여 머티리얼을 동적으로 변경하는 방법과, 또 다른 방법인 다이나믹 머티리얼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SetCustomPrimitiveDataFloat 함수 사용하기CustomPrimitiveData란?Custo..
언리얼
2025. 2. 12. 2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