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ra 메인 화면 UI를 커스터마이징 해보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Lyra Starter Game의 메인 화면 UI를 커스터마이징해보는 과정을 소개드릴게요.
로비 UI의 구조를 이해하고, 실제로 화면을 바꾸는 데 필요한 설정과 위젯 변경까지 함께 해볼게요
메인 UI는 어디서 생성될까?
먼저 B_LyraFrontEnd_Experience 블루프린트를 열어보면,
GameState에 B_LyraFrontendStateComponent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컴포넌트를 보면 MainScreenClass라는 UPROPERTY를 가지고 있죠.
UI를 생성하는 함수는?
void ULyraFrontendStateComponent::FlowStep_TryShowMainScreen(FControlFlowNodeRef SubFlow)
{
if (UPrimaryGameLayout* RootLayout = UPrimaryGameLayout::GetPrimaryGameLayoutForPrimaryPlayer(this))
{
constexpr bool bSuspendInputUntilComplete = true;
RootLayout->PushWidgetToLayerStackAsync<UCommonActivatableWidget>(FrontendTags::TAG_UI_LAYER_MENU, bSuspendInputUntilComplete, MainScreenClass,
[this, SubFlow](EAsyncWidgetLayerState State, UCommonActivatableWidget* Screen) {
switch (State)
{
case EAsyncWidgetLayerState::AfterPush:
bShouldShowLoadingScreen = false;
SubFlow->ContinueFlow();
return;
case EAsyncWidgetLayerState::Canceled:
bShouldShowLoadingScreen = false;
SubFlow->ContinueFlow();
return;
}
});
}
}
이 함수가 바로 MainScreenClass 위젯을 푸시(push) 해주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MainScreenClass가 바로 UI로 띄워지는 클래스이고,
블루프린트에서 확인해보면 W_LyraFrontEnd 위젯이 사용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W_LyraFrontEnd 커스터마이징하기
이제 이 위젯을 실제로 커스터마이징해봅시다!
1. 사이즈 박스 수정
먼저 PanelWidthSB라는 사이즈박스를 선택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 가로 정렬 : 좌측 정렬
- Width Override : 700
이렇게 하면 전체 패널이 정렬돼요.
2. 백그라운드 제거
불필요한 배경 효과들을 지워줄게요. 다음 위젯들을 삭제하거나 알파값을 0으로 설정하세요:
- AdditiveBoost
- BackgroundBlur
- RingBorder
이렇게 하면 깔끔하게 백그라운드가 제거됩니다.
3. 로고 텍스트로 변경하기
로고 영역인 LogoOverlay 안에는 기존에 로고 관련된 이미지들이 들어가 있는데요, 이걸 제거하고 텍스트로 바꿔보죠.
- 기존 이미지 위젯 삭제
- CommonTextBlock 추가
- 텍스트 크기: 50
- 정렬: 좌측 정렬
깔끔한 타이틀 스타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다음에 텍스트 폰트를 사이즈 50, 좌측정렬, 해주면 완성입니다.
마무리
이제 메인 화면 UI가 여러분만의 스타일로 바뀌었을 거예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메뉴 버튼 커스터마이징도 다뤄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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