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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라이라 프레임워크로 오버워치 만들기

[UE5 라이라(Lyra) 샘플로 오버워치 만들기] 3. Lobby Background 바꾸기

by 안선생 2025. 5. 5.

L_JHOverwatchBG 백그라운드 배경 레벨 세팅 및 시퀀스 적용하기

 

 

배경으로 사용할 레벨 다운로드

  1. 원하는 무료 또는 상용 배경 레벨 에셋을 Fab에서 다운로드합니다.
  2. 에디터 상단 메뉴에서 “Add to Project” 버튼을 눌러 내 프로젝트에 추가하세요.

 

  • 저는 이번에 다운로드한 맵을 배경으로 사용했습니다.

 

프로젝트 내부에 맵 파일 배치 및 이름 변경

  1. Content Browser 에서폴더를 찾아 들어갑니다.
    Plugins/ShooterMaps Content/Maps
  2. 다운로드된 레벨(.umap)을 이 폴더 안에 드래그&드롭하여 복사하세요.
  3. 복사한 레벨의 이름을 L_JHOverwatchBG 로 변경합니다.

 

. 로비 배경용 데이터 에셋 수정

  1. Content/Plugins/ShooterMaps Content폴더로 이동합니다.
  2. ShooterMaps  라는 이름의 Data Asset을 더블클릭하여 엽니다.

LyraLobbyBackground 프라이머리 에셋 Item/Backgounds를 스캔하고 있는거를 알 수 있습니다.

 

내부 항목 중 “Item/Backgrounds” 섹션에서 지금 추가한 L_JHOverwatchBG 를 선택하도록 변경하세요.

 

에셋을 저장하면, 에디터 Play 시 자동으로 이 레벨이 로비 배경으로 로드됩니다.

 

 

 

레벨 시퀀스(SEQ_LobbyScreen) 배치

  1. Content Browser 에서폴더에 있는 SEQ_LobbyScreen 을 맵 에디터 뷰로 드래그하여 배치합니다.
    Plugins/ShooterMaps/Content/LevelSequence

 

그런다음에 카메라 Transform을 원하는데로 수정해주신다음에

 

 

 

뷰포트에서 시퀀스 액터가 선택된 상태로, Details 패널 에서

  • Auto Play: true
  • Loop: Loop Indefinitely
    를 설정합니다.



실행화면

 

변경전

 

변경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