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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UE5] 언리얼 커스텀 로그 만들기

안선생 2024. 11. 14. 23:25

 

언리얼에서는 커스텀 로그 만들기는 아주 간단하다. 

 

먼저 아무것도 없는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줘서 아래와 같이 헤더파일과 매크로를 선언한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ntainers/UnrealString.h"
#include "Logging/LogMacros.h"

DECLARE_LOG_CATEGORY_EXTERN(JHlog,Log,All);

 

매크로를 열어보면 

 

extern struct FLogCategoryJHlog : public FLogCategory<ELogVerbosity::Log, ELogVerbosity::All> { FORCEINLINE FLogCategoryJHlog() : FLogCategory(TEXT("JHlog")) {} } JHlog;;

 

위에와 같이 extern으로 설정된 매크로인걸 알 수 있다. 

 

그러면 cpp에 가서 정의를 해줘야 한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include "JHlogChannels.h"

DEFINE_LOG_CATEGORY(JHlog);

cpp에 정의를 해준다.

 

매크로를 열어보면 

 

FLogCategoryJHlog JHlog;;

그냥 단순 정의인거를 알 수 있다.

 

이제 로그를 쓰고싶으면 만든 헤더파일을 참조해서 쓰면된다.

 

UE_LOG(JHlog,Warning,TEXT("LogText"));

이제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러면 로그 찾을때  원하는 카테고리 로그를 만든 뒤 카테고리를 찾아 쉽게 디버깅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