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언리얼 커스텀 로그 만들기 본문
언리얼에서는 커스텀 로그 만들기는 아주 간단하다.
먼저 아무것도 없는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줘서 아래와 같이 헤더파일과 매크로를 선언한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pragma once
#include "Containers/UnrealString.h"
#include "Logging/LogMacros.h"
DECLARE_LOG_CATEGORY_EXTERN(JHlog,Log,All);
매크로를 열어보면
extern struct FLogCategoryJHlog : public FLogCategory<ELogVerbosity::Log, ELogVerbosity::All> { FORCEINLINE FLogCategoryJHlog() : FLogCategory(TEXT("JHlog")) {} } JHlog;;
위에와 같이 extern으로 설정된 매크로인걸 알 수 있다.
그러면 cpp에 가서 정의를 해줘야 한다.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include "JHlogChannels.h"
DEFINE_LOG_CATEGORY(JHlog);
cpp에 정의를 해준다.
매크로를 열어보면
FLogCategoryJHlog JHlog;;
그냥 단순 정의인거를 알 수 있다.
이제 로그를 쓰고싶으면 만든 헤더파일을 참조해서 쓰면된다.
UE_LOG(JHlog,Warning,TEXT("LogText"));
이제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러면 로그 찾을때 원하는 카테고리 로그를 만든 뒤 카테고리를 찾아 쉽게 디버깅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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