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본문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란?
Animation Blueprint,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란 복잡한 애니메이션 동작을 만들고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비주얼 스크립트입니다.
Animation Blueprint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는 스켈레탈 메시 의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특수 블루프린트 입니다. 그래프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에디터 에서 편집하며, 여기서 애니메이션 블렌딩, 스켈레톤의 본 직접 제어, 로직을 구성하여 각 프레임에 사용할 스켈레탈 메시의 최종 애니메이션을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즉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생성하기
1. 컨텐츠 브라우저 -> 우클릭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2. 블루프린트 만들 스켈레톤을 누른 후 생성
스켈레톤이 같아야 애니메이션을 사용 할 수 있어요
3.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보통 ABP_를 앞에 붙여요
이렇게 하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생성 완료입니다 쉽죠?
아래 공식문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AnimBlueprints/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Animation Blueprint,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란 복잡한 애니메이션 동작을 만들고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비주얼 스크립트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언리얼 스마트 포인터 (0) | 2023.12.03 |
---|---|
[UE5] TWeakObjetPtr (0) | 2023.11.27 |
[UE5] Cast (0) | 2023.11.11 |
[UE5] 액터 스폰하기 (0) | 2023.11.06 |
UGameplayStatics::GetAllActorsOfClass (0) | 2023.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