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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액터 스폰하기 본문
언리얼
[UE5] 액터 스폰하기
안선생
2023. 11. 6. 22:31
동적으로 생성하는 방법중 하나인 액터 스폰하기를 알아볼게요!
먼저 스폰할 액터를 하나 만들어줄게요
액터를 만들어줄게요
이름은 BP_SpawnActor라고 할게요
간단하게 스태틱매쉬만 추가할게요
추가->스태틱매시컴포넌트
스태틱메시에서 스폰하고 싶은 메시를 골라주세요
저는 ?를 고르겠습니다.
그런 다음 트리거 박스를 하나 만들어주겠습니다.
만들고 이름은 SpawnPoint로 해줄게요
콜리전 컴포넌트를 클릭하고 OnComponetBeginOverlap이벤트를 생성해주고
SpawnActor함수를 만들고 Class에는 스폰하고 싶은 클래스를 선택해주고 Spanw Transform는 GetActorLocation을 넣어줄게요
그러고 실행해볼게요
실행하고 아무것도 없는데 저기 트리거 박스로 가면?
짜잔 저희가 선택한 액터가 생성된것을 볼 수 있어요
액터스폰은 정말 많이 사용하니깐 알아두면 좋을거같아요 ex)스킬 스폰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