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C++ 블루프린트 연결하기 본문

언리얼/언리얼 C++

[UE5] C++ 블루프린트 연결하기

안선생 2023. 11. 2. 21:09

1. C++ 클래스 생성해 줍니다. 툴->C++클래스 생성하기

 

2. C++에서 원하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3. C++로 컴파일해서 언리얼을 열어줍니다.

 

 

4.  원하는 곳에 우클릭 -> 블루프린트 클래스 -> 모든 클래스 -> 만든 C++이름 검색

 

5. 만든 액터를 레벨로 드래그 해주고 실행!

그러면 C++에서 작성한 코드가 실행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C++이랑 블루프린트 연결하실수 있어요. 연결한 블루프린트 클래스는 C++로 작성해도 되고 블루프린트에서 작성해도 실행된답니다! 한번 해볼까요?

C++로만든 블루프린트 클래스에다 프린트 스프링 해볼게요

 

그러고 실행하면?

둘다 출력이 되는걸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연결해서 쓰면 C++로 복잡한거 작성하시거나 블루프린트로도 같이 혼합해서 사용하면 더 깔끔해지겠죠?

 

오늘은 C++로 클래스만들어서 블루프린트 연결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언리얼 > 언리얼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C++] OnComponentBeginOverlap  (0) 2023.11.16
[UE5] 인터페이스  (0) 2023.11.09
[UE5] 언리얼 라이브 코딩  (0) 2023.10.31
[UE5] 생성자, BeginPlay,Tick 알아보기  (1) 2023.10.28
[UE5] C++ 클래스 생성하기  (0) 2023.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