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UE5] C++ 클래스 생성하기 본문
첫번 째 방법
1. 메인 에디터에서 툴-> 새로운 C++클래스 선택
두번쨰 방법
1. 콘텐츠 드로우에서 C++클래스 폴더의 오른쪽 화면에서 우클릭 -> 새C++클래스 선택
2. 그러면 C++ 클래스 마법사가 뜨며,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해줍니다 없으면 모든 클래스를 선택 후 검색해서 찾아줍니다.
일반 클래스
모든 클래스
원하는 클래스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3. 새로운 클래스에 이름을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입력한 다음클래스 생성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헤더(.h) 와 소스(.cpp) 파일이 생성됩니다.
클래스 이름은 알파벳과 숫자만 가능하며, 공백은 불가능합니다. 잘못된 이름을 입력하면 입력칸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클래스 타입을 퍼블릭이나 프라이빗으로 폴더형식으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큰 파일은 정리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생성 후 바로 Visual Studio이 열립니다. 여기서 원하는 코드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C++로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언리얼 > 언리얼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언리얼 라이브 코딩 (0) | 2023.10.31 |
---|---|
[UE5] 생성자, BeginPlay,Tick 알아보기 (1) | 2023.10.28 |
[UE5] 언리얼 클래스 (0) | 2023.10.26 |
[UE5] UE_LOG 언리얼 엔진에서의 로깅 (0) | 2023.10.25 |
[UE5] UPROPERTY() 매크로 (0) | 2023.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