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언리얼 무기 장착 분리 함수 본문
함수
DetachFromComponent(); // 컴포넌트를 분리 시켜줌
ex
FDetachmentTransformRules DetachmentTransformRules(EDetachmentRule::KeepWorld, true);
EquipeedWeapon->GetItemMesh()->DetachFromComponent(DetachmentTransformRules);
AttachActor // 액터를 붙여줌
//무기를 오른쪽 소켓에 붙임
ex
//핸드 소켓 얻기
const USkeletalMeshSocket* HandSocket = GetMesh()->GetSocketByName(FName("RightHandSocket"));
if (HandSocket)
{
//무기를 오른쪽 소켓에 붙임
HandSocket->AttachActor(WeaponToEquip, GetMesh());
}
//장착한 무기는 스폰된 무기
EquipeedWeapon = WeaponToEquip;
//장착한 상태
EquipeedWeapon->SetItemState(EItemState::EIS_Equipped);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UGameplayStatics::GetAllActorsOfClass (0) | 2023.09.01 |
---|---|
언리얼 time remaining(ratio) (0) | 2023.07.24 |
애님 몽타주 팁 (0) | 2023.07.15 |
언리얼 백터의 축 회전 RotateAngleAxis() (0) | 2023.06.24 |
언리얼5 게임화면에서 보이는 액터나 캐릭터 안보이게 하기 (0) | 2023.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