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언리얼 무기 장착 분리 함수 본문

언리얼

언리얼 무기 장착 분리 함수

안선생 2023. 6. 24. 16:40

 

함수

 

DetachFromComponent(); // 컴포넌트를 분리 시켜줌

ex

FDetachmentTransformRules DetachmentTransformRules(EDetachmentRule::KeepWorld, true);
EquipeedWeapon->GetItemMesh()->DetachFromComponent(DetachmentTransformRules);

 

AttachActor // 액터를 붙여줌

//무기를 오른쪽 소켓에 붙임

ex
//핸드 소켓 얻기
const USkeletalMeshSocket* HandSocket = GetMesh()->GetSocketByName(FName("RightHandSocket"));
if (HandSocket)
{
//무기를 오른쪽 소켓에 붙임
HandSocket->AttachActor(WeaponToEquip, GetMesh());
}
//장착한 무기는 스폰된 무기
EquipeedWeapon = WeaponToEquip;
//장착한 상태
EquipeedWeapon->SetItemState(EItemState::EIS_Equipp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