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생의 개발 블로그
C++ 클래스 본문
구조체랑 같은 내가 만든 자료형
구조체랑 다르게 접근제한 지정을 할 수 있다. //private ,public , protected
Private : 클래스 내부에 정의된 함수에서만 접근 허용 (중요한 정보를 감출때 사용)
Public :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 (외부에서도 모두 접근 가능)
생성자
이니셜라이져
소멸자 : ~클래스이름()
클래스는 생성자 소멸자를 안만들면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그 이유는 객체를 만들었을 때 생성이 되어야 하고 종료될 때 소멸자를 호출 해줘야 하기 떄문 구색상 존재해야 하기때문 이렇게 자동으로 생성되는것을 디폴트 생성자 디폴트 소멸자라고 한다. 디폴트는 아무런 기능이 없다.
this : 숨겨진 포인터
this를 사용함으로써 객체에 주소를 나타내줌 c에서는 위에처럼 포인터를 사용하여 객체를 가르켰는데 C++에서는 생략이 가능하도록 설계
호출할때도 s객체의 주소에다가 넣어주겠다는 뜻
멤버함수를 객체를 통해서 호출하면, 해당 객체의 주소가 this포인터로 전달된다.
레퍼런스
사용 예
리턴 디스 : s3 의 주소
void를 하면 반환값이 없어서 에러 리턴으로 함으로써 주소를 반환해줌
클래스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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